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종합민원

달라지는 제도/정보

> 종합민원>민원신청/안내>민원행정제도>달라지는 제도/정보

  • 프린트
[주민생활]국민연금「행복나래」에서 노후설계서비스를 체험하세요
작성자
서구청(서구청)
등록일 / 조회
2008-12-04 / 12420

국민연금공단은 국민의 체계적인 노후준비와 편안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08년 10월 1일 노후종합포털 사이트 “행복나래”(http://csa.nps.or.kr/)를 오픈하였습니다.


하나, 노후준비에 필요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.

 ○ ‘노후준비가 왜 필요하고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’에 대한 방향 제시와 함께 노후준비 및 노후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재무, 건강, 일, 여가, 주거, 대인관계라는 여섯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해당 영역별 전문 공공기관(32개)과의 정보연계 및 전문가 자문을 통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.


둘, 재무진단 등 간단한 자가진단으로 노후설계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.

 ○ 재무진단 코너를 이용하여 본인의 노후자금이 얼마나 필요한 지 스스로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(회원가입 및 로그인 불필요). 


 ○ 또한, 예상수명과 생체나이, 스트레스 상태, 생활습관 진단 등 건강한 생활을 위한 기본 사항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건강진단을 비롯하여 취업진단이나 여가활동 분석, 대인관계 진단도 가능합니다.


셋, 대면상담 신청으로 전문컨설턴트와 1:1 노후설계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○ 노후설계 전문컨설턴트를 직접 만나 1:1로 심층상담을 받아보고 싶다면 「행복나래」사이트의「상담」메뉴를 통하여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 

    (국번없이 1355 또는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 방문으로도 신청 가능)


 ○ 국민연금 대면상담 프로그램으로 건강, 일자리 관련 정보, 노후자금마련을 위한 국민연금 활용법 등 여러 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.


국민연금 노후종합포털 “행복나래” 사이트를 통해 고객님의 노후설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 및 체험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.



 

노후종합포털 바로가기

행복나래(http://csa.nps.or.kr/)

상단으로 이동

콘텐츠 관리부서종합민원과

담당자장주아053-663-2315

최종수정일2014-10-29

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